1.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속성이 관계의 질, 관계결속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/이화형.경희대
2.‘지속가능 한류’를 위한 OTT 플랫폼 활용 연구 - 인도네시아 시장을 중심으로/박영은.인천대
3.문화상품의 현지 적응화 전략에관한 탐색적 연구 - <슬램덩크> 사례를 중심으로/박문경(성균관대).김재범(경희대)
4.관광약자의 관광 불평등 관련 사회문화 체계에 대한 정책적 제언 - 장애인과 임신부 및 영유아기 자녀를 둔 여성의 관광활동 인식 분석을 중심으로 -/민웅기.
5.생활문화 개념 구조와 인식유형- 부산지역 문화전문인력 사례를 중심으로/김민경外(부산연구원)
6.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육과정을 위한 학습자 인식조사 연구 - D대학 사례를 중심으로/ 이지은外(동명대)
7.산림 건강케어 소비자 소비만족도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- Grounded 이론을 중심으로 -양카이화(Kaihua Yang.Panzhihua University);김영길(신한대)